칸디다 클린징 프로그램
체내에서 유익균이 유해균보다 우위에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끝없는 전쟁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면역체계와 장내 건강한 유익균들은 체내에 유익균이 유해균보다 우위에 있는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함으로써 전체적인 몸 건강 증진에 기여합니다. 하지만, 면역 체계가 손상되거나 좋은 장내 세균이 병원성 미생물에 의해 장악되면 병에 걸릴 위험이 있으며 이러한 경우 중 하나가 칸디다 감염 증상입니다. 칸디다 곰팡이가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허용하다 보면 여러 조직과 기관계로 침투하여 전신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칸디다균은 무엇인가요?
애초에 정상균으로서 인체에 무해한 효모 세포였지만, 우리 면역 체계에 방어에 의해 적절한 수준으로 개체 수의 증식이 제어되지 않으면 점차 필라멘트 형태의 가느다란 뿌리가 있는 곰팡이로 변하는 것입니다. 칸디다균의 증식을 초기 단계에서 잘 제어하지 못하는 경우 칸디다는 침습성 곰팡이로 변하게 되는데, 대표적으로 구강 내벽이나 혀에 흰색 필름 형태로 나타나는 백태가 있으며, 때로 손톱이나 피부에 발생하기도 하며, 심지어 뇌에도 침투하여 우울감이나 집중력 저하 등의 증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곰팡이로 변한 칸디다는 자신의 먹이를 찾기 위해 우리 소화기관들의 내벽을 따라 점차 자신의 영역을 여러 조직과 기관으로 확장하거나 심지어 기관의 내벽을 직접 관통하며 혈류로까지 침투하여 온몸으로 구석구석 옮겨 다니며 심각한 감염증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칸디다균이 과도하게 증가하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칸디나 균은 외부의 침입이 아니라 우리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개체 수가 과도하게 증가했을 때 감염 증상을 일으켜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칸디다의 증식을 총진하는 대표으로 잘못된 생활 습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항생제 복용
- 피임약 복용
- 지난친 당과 탄수화물 섭취
- 음주
- 청량음료 섭취
- 만성 스트레스
칸디다 클린징 프로그램에 앞서
칸디다 클린징은 훌라 클락 박사의 바디 클린징 프로그램 중 필요에 따라 할 수 있는 선택적 프로그램으로 잘 짜인 프로그램 스케줄을 100% 그대로 따라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긴 하지만, 천연 제품들이므로 경우에 따라 한두 번 복용하는 것을 깜박했다 하더라도, 처음부터 다시 할 필요 없이 깜박한 부분부터 다시 지속해 주시면 됩니다. 다만, 하루, 이틀 정도가 아니라 꽤 오랜 기간 복용을 멈춘 경우라면 처음부터 다시 해 주는 것을 고려할 필요도 있습니다.칸디다 클린징 프로그램은 14일 프로그램입니다만, 기생충 클린징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상태에 따라 4~6주까지 연장해서 지속하거나 필요 시마다 간헐적으로 해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칸디다 클린징 프로그램은 칸디다의 발병을 근절하도록 돕고 면역 및 소화 기능 향상을 지원하는 강력한 항진균 기능 식품을 우리 몸에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칸디다 클린징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것도 유익하지만, 그보다는 점진적으로 꾸준히 식습관을 개선하는 노력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의사의 처방과 양질의 프로그램을 통해 일시적으로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하더라도 잘못된 생활습관이 개선되지 않는 한 언제든지 재발할 수 있는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